Book Review

[독서감상문 20] 열정이 없는 당신에게 바치는 책 < 존 고든 '에너지버스'>

남내점주임 2023. 5. 2. 15:32
728x90
반응형

 

 

 

1. 당신의 버스의 운전자는 당신 자신이다.

 

2. 당신의 버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열망', '비전','집중'이다.

 

3. 당신의 버스를 '긍정에너지'라는 연료로 가득 채워라.

 

4. 당신의 버스에 사람들을 초대하라. 그리고 목적지를 향한 당신의 비전에 그들을 동참시켜라.

 

5. 버스에 타지 않는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요즘 들어서 느끼는 중요한 문구다. 스터디를 하거나, 학원에 다니거나, 심지어 회사를 다닐때도 나와는 다르게 부정적이거나 에너지를 뺏는 사람들이 간혹가다가 있다. 처음에는 그들을 설득하려고 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젠 그런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 할 필요가 없다.)

 

6. 당신의 버스에 '에니지 뱀파이어 탑승금지' 표지판을 붙여라.

 

(5번의 맥락과 비슷하다.)

 

7. 승객들이 당신의 버스를 타고 있는 동안, 그들을 매료시킬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라.

8.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9.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는 문구는 내인생을 바꾸서 놓은 터닝포인트였다. 사실 나는 만 35세에 경제적인 은퇴를 생각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20살부터 돈을 벌었고, 경제적으로 사는데 문제가 안되는 집과 현금자산이 모아지면 내가 하고 싶어하는 여행과 가이드와 같은 일을 하면서 남은 45년의 인생을 하고 싶은것만 하면서 인생을 마감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멘토를 만남으로서 나에게 주어진 감동적인 인생 플랜과 인생을 나혼자 사는 것이 아닌 함께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것을 배웠기 때문이다. 한 사람을 만남으로서 인생의 경로는 바뀔 수 있고, 좀 더 보람있고, 건설적으로 변화 할 수 있는것이다.

 

10.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즐겨라.

10가지 룰중에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는 이 룰은 88세에도 하루에 피아노를 치고, 시를 쓰며, 친척들을 만나러 가는 이 책에 나오는 에디씨를 보며 배울 수 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의 100이면 90은 노후 걱정과 점점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이 약해지는 노인분들이 많다. 생의 마지막까지 즐겁게 살다 인생을 마감하는 것은 내가 인생의 궤도를 수정 한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반응형